안녕하세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하시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그중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은 이모티콘 선물하기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이모티콘

 

저도 친구에게 이모티콘 선물을 가끔 하는데요. 친구들과 재밌는 이모티콘을 서로 주고받다 보면 이야깃거리도 많이 생겨서 하루가 재밌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연락이 뜸했던 친구나 친구의 생일에 선물을 해주어야 하는데 돈이 없는 경우, 이모티콘을 보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친구의 생일에 축하 메시지도 좋지만 이런 이모티콘 선물을 해주는 것도 꽤 괜찮은 선물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런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시고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떤 분이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카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1. 먼저 카톡 앱에 들어가 줍니다.

2. 화면 아래에 있는 점 3개를 눌러 줍니다.

3. 여러 가지 항목들 중에 '이모티콘'을 터치합니다.

4. kakao emoticon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모티콘 선택하시면 됩니다.

 

kakao emoticon 페이지로 넘어오신 분들은 홈, 신규, 인기, 스타일 중에서 여러 가지 이모티콘들을 구경하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맘에 드시는 이모티콘을 눌러 주세요.

원하는-이모티콘-선택

 

5. 검색을 하시고 싶은 분들은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6. 이모티콘을 선택해 주시면 되고, 특정 이모티콘을 찾고 싶으신 분들은 검색창에 입력해 줍니다.

7. 해당 이모티콘을 선택합니다.

 

저는 친구가 받고 싶어 하는 이모티콘을 선물하기 위해 검색창에 멍청한 멍퉁이 이모티콘을 입력했는데요. 찾으시는 이모티콘이 맞다고 생각하시면 해당 이모티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돋보기-모양-눌러서-검색

 

8. 화면 좌측 하단에 '선물' 버튼을 눌러 주세요.

9. 이모티콘을 보내고 싶은 친구의 이름을 터치해 줍니다.

10. '선물하기'를 눌러 줍니다.

11. '선물하기' 버튼을 한번 더 눌러 줍니다.

12. 결제 수단을 선택한 후, 화면 아래에 있는 초록색 박스를 터치해 줍니다.

 

선물하기를 누르고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편지지 기능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빠른 진행을 위해 저는 화면 아래에 있는 선물하기 버튼을 터치해 보겠습니다.

초록색-박스-터치해서-카카오톡으로-이모티콘-선물하기

 

여기까지 저를 따라서 진행해 주신 분들은 성공하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추가적으로 제대로 보내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순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카톡 앱 > 이모티콘 보낸 친구의 채팅방 > 선물 보내졌는지 확인]

 

 

맺음말

 

지금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있는 분들께서는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