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앱 구버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8월 31일을 기준으로 네이버 앱 구버전의 개선 기능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앱을 사용하다 보면 최신 버전으로 바꾸라는 팝업 창을 많이 보셨을 건데요. 그러다가 실수로 변환 버튼을 눌러서 최신 버전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네이버-앱-구버전-변경-화면

 

이런 경우 다시 구버전으로 바꿔주시면 되는데요. 다행히도 아직은 개선 기능만 중단된 것이기 때문에 구버전 자체가 없어진 것은 아니더군요.

 

개인적으로 저도 뉴스 위주의 구버전이 더 마음에 들다 보니 최신 버전은 잘 쓰지 않게 되는데요. 저처럼 화면을 잘 못 눌러서 갑자기 최신 버전으로 바뀐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 다시 구버전으로 변환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앱 구버전 변경 방법

 

1. 네이버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2.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줄 3개(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더-보기-아이콘

 

3. 우측에서 열리는 앱 서랍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앱-서랍-톱니바퀴-아이콘

 

4.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네이버 앱 버전 설정' 목록을 터치합니다.

네이버-앱-버전-설정-목록

 

5. 2개의 버전 항목 중 '구버전'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구버전-항목

 

6. 그리고 나오는 팝업 창에서 '확인' 문구를 눌러 줍니다.

팝업-창-확인-문구

 

7. 이제 네이버 앱 화면을 보시면 아래처럼 다시 뉴스 위주의 구버전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구버젼-화면-구성

 

 

맺음말

 

지금까지 네이버 앱 구버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마음대로 버전 변환이 가능하지만 나중에는 네이버가 구버전을 아예 없애버릴 수도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기술 개선이 없더라도 구버전이 앞으로 계속 사용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