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스토리 연동 끊기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스토리는 스마트폰의 시작과 비슷하게 출시되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던 앱 중 하나입니다. 저도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기존에 이 앱을 많이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다시피 요즘 인스타처럼 많은 사진들을 올리곤 하셨습니다.

 

과거에 친구들 또는 가족과의 사진들을 저장하신 분들은 추억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개인이 보호받아야 할 사생활들을 타인에게 보일 수도 있답니다.

 

요즘 SNS 앱들은 그렇지 않지만 카카오스토리의 경우 여러분의 번호만 안다면 쉽게 들어갈 수 있어서 문제가 될 수도 있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카오스토리 앱과 연동을 해지하는 방법을 쉽게 진행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연동 끊기 및 해제

 

앱끼리 서로 연동을 끊으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우선 누군가가 여러분의 전화번호를 안다면 여러분들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카카오스토리와 연동까지 되어있다면 여러분이 과거에 게시했던 정보들까지 누군가에게 보일 수 있습니다.

 

빠르게 앱끼리 연동을 해제하기 위해 카카오스토리 앱을 먼저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 주세요.

2. 자신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3.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카카오 스토리 앱으로 들어가 주세요.

프로필에서-카카오-스토리-앱-들어가기

 

4. 우측 상단에 있는 줄 3개(三) 모양을 터치합니다.

5. 3번째에 있는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을 눌러 줍니다.

줄-3개-모양-누른-후-카카오톡-프로필-연동-터치

 

6. [바로가기와 게시물 > 연동하지 않음]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연동하지-않음-눌러서-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연동-끊기-및-해제

 

 

마치며

 

이상으로 카카오톡에서 카카오스토리 연동 끊기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