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은 지하철을 처음 타시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 지하철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어플을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도착역까지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경로를 안내를 해주기도 한답니다.

 

카카오-자하철-사용법-썸네일

 

카카오 지하철 어플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는데요. 카카오톡으로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도착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분실한 물건을 찾을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카카오 지하철 사용법

 

  1. 지하철 출발 및 도착점 지정, 알림 설정
  2. 도착 장소와 시간 공유하는 방법
  3. 유실물센터에 연락하는 방법

 

 

1. 지하철 출발 및 도착점 지정, 알림 설정

 

 

1.1 카카오 지하철 어플 설치하기

 

카카오 지하철 어플을 설치 안 하신 분들을 위해 설치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를 들어가서 [카카오 지하철]을 검색하고 설치해 주세요.

카카오-지하철-어플-설치하기

 

1.2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어플을 설치하셨다면 어느 지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할 것인지 지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좌측 상단에 표시된 줄 3개 모양의 더보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지하철-탑승-지역-지정하기

 

1.3 지역 설정하기

 

로그인과 지역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후에 [지역 설정]을 눌러서 지역을 등록해주세요.

지역-설정하고-등록하기

 

1.4 출발점과 도착점 지정하기

 

저는 부산에서 지하철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출발점을 먼저 지정해야 하는데요. 저는 '사상'을 누르고 출발을 눌렀습니다.

출발점-지정

 

출발점을 지정하였다면 도착점도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도착점은 '수영'으로 정해보겠습니다.

도착점-지정

 

1.5 지하철 알림 설정

 

도착점까지 지정을 하게 되면 소요시간, 지하철 이용 금액, 내리는 문 등 여러 정보를 볼 수 있답니다. 우선 [알람 설정] 눌러보시면 지하철이 출발점으로 오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또한 이용자에게 도착점보다 한 정거장 뒤에서 곧 도착한다는 알람을 보내준답니다.

지하철-알람-설정하기

 

 

2. 도착 장소와 시간 공유하는 방법

 

 

2.1 톡 공유하기

 

출발점과 도착점을 선택하였을 때 화면 중간에 [톡 공유]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줍니다.

톡-공유-하는-방법

 

2.2 도착 시간 공유하기

 

도착 시간 공유하기를 눌러준 후 카카오톡에서 자신의 도착 정보를 알리고 싶은 사람을 선택해줍니다.

도착-시간-공유하는 방법

 

 

3. 유실물센터에 연락하는 방법

 

가끔 지하철에 물건을 놓고 내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유실물센터에 연락하게 되면 물건이 보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곳의 번호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1 유실물센터 찾기

 

어플 가장 첫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표시해둔 부분을 눌러주세요.

유실물센터-찾기

 

3.2 유실물센터 누르기

 

[유실물센터]라고 적힌 부분을 눌러주세요.

유실물-센터에서-전화번호-찾기

 

 

맺음말

 

이상으로 카카오 지하철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어플은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에 낯선 분들에게도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용하면서 모르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