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와 관련된 기능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삼성 스마트폰 음량 제한 해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능을 다시 켜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자녀의 청각을 보호하시려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정-누르고-스마트폰-음량-제한-해제
음량-제한-설정-누르고-해제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에서 이어폰을 끼고 다니는 일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저도 길을 걷다가 음악을 자주 듣는데 주변 소리가 커서 핸드폰 음악이 잘 안 들리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했었는데요.

 

그래서 소리를 높이지만 볼륨을 높이는 것에 제한이 걸려서 다시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저는 편하게 음악을 듣기 위해 이 기능을 해제하고 있답니다.

 

 

 

 

스마트폰 음량 제한 해제 및 설정하기

 

  1. 핸드폰 최대 미디어 음량 비활성화
  2. PIN을 사용해서 볼륨 제한 변경

 

 

핸드폰 최대 미디어 음량 비활성화

 

자녀가 기능을 끄는 것을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막고 싶은 분들은 PIN을 사용하는 방법을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음량 제한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도 동일하기 때문에 같이 따라 해 주세요.

 

 

우선 설정을 나타내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 그다음 화면을 조금 내려서 [소리 진동]을 터치해 줍니다. >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서 [음량]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소리-및-진동-누르고-음량-들어가기
설정,-소리-및-진동,-음량

 

음량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눌러 주세요. >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최대 미디어 음량]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이곳을 한번 더 눌러 줍니다.

화면에서-최대-미디어-음량-들어가는-사진
점-3개,-최대-미디어-음량

 

이곳에서는 최대 미디어 음량 기능이 켜져 있는 상태일 텐데요. (버튼)을 눌러서 기능을 '사용 함'으로 바꿔 줍니다. 이때 비활성화된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버튼을-누르고-기능-사용-안-함
기능-사용-안-함

 

 

▶기능 활성화

 

이 기능을 다시 키고 싶다면 (버튼)을 눌러서 '사용 중'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다음 화면 중간에 최대 볼륨을 변경할 수 있는 막대가 있는데요. 이곳을 움직여서 최대로 들리는 소리를 맞춰 줄 수 있습니다.

사용-중-버튼-활성화
사용-중,-음량-제한-설정

 

 

PIN을 사용해서 볼륨 제한 변경

 

PIN 번호를 사용하면 자녀가 이어폰을 끼고 소리를 최대로 높이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PIN을 이용하는 방법은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하며 급하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순서로 진행해 주세요.

 

 

1. 설정 들어가기

2. 소리 및 진동 누르기

3. 음량 터치

4. 우측 상단에 점 3개 선택

5. 최대 미디어 음량 선택

6. 흰색 버튼 눌러서 기능 활성화

7. PIN으로 음량 제한 변경 버튼 눌러서 켜기

 

 

7번 단계까지 진행하신 분들은 비밀번호를 지정할 차례인데요. PIN번호는 숫자로 4자리 이상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자녀가 최대 볼륨으로 높이려고 할 때 아래의 사진과 같이 PIN을 입력해야 한다고 나온답니다.

좌-(PIN-번호-설정),-우(PIN-번호-확인)

 

기능을 해제할 때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한 다음 버튼을 눌러서 기능을 비활성화하시면 된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삼성 스마트폰 음량 제한 해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서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들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