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 마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 허용 및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바일과 PC 모두 설명드릴 테니 사용 기기에 맞는 방법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아이디-검색-허용-기능-설정-화면

 

카카오톡에서 친구 추가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상대방 번호를 저장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종종 내 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기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사용되는 방법이 카카오톡 아이디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아이디 정보를 통해 검색을 하게 되면 간단하게 친구로 등록할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어떤 분들은 내 아이디가 검색되는 게 싫어서 차단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 차단 설정을 해보세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바로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 아이디(ID) 검색 허용, 차단 설정하기

 

방법은 모바일과 PC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앱에서 아이디 검색 허용 설정하기
  2. PC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검색 허용하기

 


 

1. 카카오톡 앱에서 아이디 검색 허용 설정하기

 

1) 우선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오신 후 좌측 하단의 '친구'(사람) 탭을 눌러 줍니다.

2) 그리고 맨 위에 있는 '내 프로필' 목록을 눌러 주세요.

친구-탭의-내-프로필-목록

 

3) 그러면 아래처럼 내 프로필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합니다.

내-프로필-화면의-톱니바퀴-버튼

 

4) 다음으로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리신 후 '카카오톡 ID' 항목에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톡-ID-항목

 

5) 이제 'ID 검색 허용' 목록의 활성화 버튼을 원하시는 대로 끄거나 켜주시면 됩니다.

ID-검색-허용-목록-설정-및-해제-방법

 

2. PC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검색 허용하기

 

1) PC 카카오톡 실행 후 왼쪽 밑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2) 그리고 나오는 창에서 '설정' 목록을 눌러 줍니다.

PC-카카오톡-설정-목록-들어가는-방법

 

3) 좌측의 바에서 '프로필' 탭을 선택해 줍니다.

4) 그러면 기본 프로필 관리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여기서 '아이디 검색 허용'을 체크하거나 해제하시면 됩니다.

프로필-탭의-아이디-검색-허용-메뉴

 

 

마치면서

 

지금까지 카카오톡 아이디(ID) 검색 허용 및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익명을 활동하지 않아서 아이디 검색을 허용으로 설정해 두고 있는데요. 모르는 사람들에게 내 아이디 정보가 퍼졌다면 그때에 한해서만 차단을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