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를 전해 드리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서비스라서 여전히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데요. 그래서 이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톡-멀티-프로필-확인

 

멀티 프로필은 기본 프로필을 제외하고 새로운 프로필을 만드는 것입니다. 총 3개까지 새로운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데요. 새로 만든 멀티 프로필에 지인을 등록하게 되면, 그 지인에게는 저의 기본 프로필이 아닌 멀티 프로필이 보이게 된답니다.

 

이 기능은 직장 상사나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내 기본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 주로 사용하는데요. 혹시 내가 그곳에 해당되는 사람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들을 따라 해서 확인해 주시면 된답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 확인

 

누군가 멀티 프로필 친구 목록에 저를 추가했는지 여부는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전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 스토리 확인
  2. 이름 옆에 인증 배지
  3. 앨범 보기

 

 

1. 카카오 스토리 확인

 

카카오 스토리는 카카오톡 기본 프로필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여전히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지만 저희는 확인차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 앱 들어가기

2. 프로필 누르기

3. 카카오 스토리 유무 확인

 

우선 카톡 앱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다음 지인 중 한 명의 기본 프로필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사진처럼 통화하기 옆에 카카오 스토리 탭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탭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지인이 멀티 프로필 친구 목록에 자신을 추가했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통화하기-옆-카카오-스토리

 

 

2. 이름 옆에 인증 배지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름 옆에 배지 모양이 생성되는데요. 멀티 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 지갑 서비스를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나를 멀티 프로필 친구 목록에 추가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카톡 앱

2. 상대방 프로필 들어가기

3. 이름 옆에 배지 확인

 

카톡에 먼저 들어간 후 확인하고 싶은 지인의 프로필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상대방 이름 옆에 배지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이 보인다면 상대방이 여러분을 멀티 프로필 친구에 포함시키지 않은 것이랍니다.

상대방-프로필에서-배지-아이콘

 

 

3. 앨범 보기

 

다른 사람의 프로필에 들어가시면 화면 오른쪽 위에 그 사람이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필과 배경들이 담긴 앨범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앨범이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멀티 프로필에 등록됐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앨범을 남기지 않도록 설정해두면 누구라도 이 앨범을 볼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방법보다는 비교적 덜 확실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간략하게 사진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 상대방 배경 사진 한번 누르기 > 화면 우측 상단 앨범]

사진-탭-및-앨범

 

 

마치며

 

이상으로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들이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