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화면 변색 현상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기존의 색상과는 다르게 변색되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많은 분들이 액정 고장이 원인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하지만 변색 현상은 대부분 단축키를 잘 못 누르거나 실수로 다른 기능을 설정한 것이 원인이기 때문에 대부분 핸드폰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화면-변색-현상
스마트폰 화면 변색

 

개인적으로 저도 갑자기 화면 색상이 변색되어 당황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당시 제가 해결할 수 있었던 방법과 많은 분들이 해결했다고 하는 방법들을 모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법 자체는 간단해서 핸드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90% 이상은 해결하실 수 있을 테니 아래에서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화면 변색 현상 해결 방법

 

핸드폰 화면 변색 현상의 해결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누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 화면 색상 반전 기능 해제하기
  2.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 비활성화하기
  3. 휴대폰 전원 강제로 재부팅하기

 

 

1. 스마트폰 화면 색상 반전 기능 해제하기

 

휴대폰 화면이 검게 변색되는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가 해결했던 방법이기도 하니 차근차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1 일단 스마트폰의 기본 '설정' 앱을 찾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기본-설정-앱-누르기
스마트폰 설정 앱

 

1.2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살짝 내리신 후 '접근성'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접근성-메뉴-터치

 

1.3 접근성에 들어오신 분들은 '시인성 향상' 목록을 눌러 주세요.

시인성-향상-목록-누르기

 

1.4 다음으로 '색상 반전'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꺼주시면 됩니다.

색상-반전-항목의-활성화-버튼-누르기

 

이제 스마트폰 화면을 보시면 기존의 정상적인 색상으로 다시 돌아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2.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 비활성화하기

 

종종 휴대폰 화면이 누렇게 변색되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을 비활성화하시면 다시 원래 색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2.1 일단 핸드폰 화면의 위쪽에 위치한 '상태 표시줄(상단 바)'을 아래쪽으로 2번 내려 줍니다.

핸드폰-상태-표시줄-내리기
상태 표시줄

 

2.2 그리고 '편안하게 화면보기' 목록을 눌러서 우측 하단의 사진처럼 꺼주시면 됩니다.

 

혹시 이 목록이 없는 분들은 화면을 우측으로 넘기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넘겼는데도 보이지 않으신다면 블루라이트 필터 목록을 대신 꺼주시기 바랍니다.

편안하게-화면보기-목록-비활성화하는-방법

 

 

3. 휴대폰 전원 강제로 재부팅하기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일시적인 오류 때문에 화면이 변색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설정을 통해 해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원을 강제로 재부팅해서 오류를 해결하셔야 합니다.

 

 

3.1 핸드폰의 우측이나 좌측에 위치한 '전원' 버튼과 '볼륨 아래' 버튼을 7초 이상 길게 눌러 주세요.

3.2 그러면 핸드폰 전원이 재부팅되는데 화면이 다시 켜지면 변색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휴대폰-전원-버튼-및-볼륨-아래-버튼-위치
전원 버튼과 볼륨 아래 버튼

 

 

맺음말

 

이상으로 스마트폰 화면 변색 현상의 3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해결하지 못하신 분들은 삼성이나 LG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시고, 수리가 안 된다면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간혹 핸드폰을 세게 떨어뜨리거나 2년 이상 오래 사용한 경우에도 변색 현상이 생기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거의 대부분 수리가 어렵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으로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