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투명하게 숨기기 방법입니다. 여러분들은 영화를 보거나 동영상을 볼 때 네비게이션바로 인해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외에도 디자인이나 여러 가지 경우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영화 볼 때 사라지지 않을 때가 있어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네비게이션바-투명하게-할-수-있는-어플-썸네일

 

오늘 알려드릴 굿락이라는 어플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네비게이션바의 디자인도 이곳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네이게이션바를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며 저도 사용하고 있답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바 투명하게 숨기기

 

  1. 설정에서 변경하기
  2. 굿락 어플 이용하기

 

 

1. 설정에서 변경하기

 

스와이프 제스처 방식이 불편하신 분들은 버튼을 사용하면서 네비게이션바를 투명하게 만드는 두 번째 방법을 따라 해 주세요.

 

 

1. 설정 들어가기

2. 디스플레이 누르기

3. 내비게이션바 터치

 

우선 [설정] 어플에 들어가 줍니다. > 그다음 [디스플레이]를 눌러 줍니다. > 화면을 조금 내려서 [내비게이션바]를 터치합니다.

갤럭시-네비게이션바-투명하게-숨기기-시작
설정-디스플레이-내비게이션-바

 

4. 스와이프 제스처 선택

 

목록에는 버튼과 스와이프 제스처가 있는데요. 네이게이션바를 없애기 위해서 [스와이프 제스처]를 선택해 줍니다. > 그리고 [옵션 더보기]를 눌러 주세요.

스와이프-제스처-누르고-옵션-더보기-선택
스와이프-제스처,-옵션-더보기

 

5. 옵션 더보기

 

제스처 방식을 선택하셨다면 옵션에서 추가적으로 제스처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여러 방향으로'보다 [아래에서 위로] 방법이 더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옵션-더보기-아래에서-위로-선택
아래에서-위로

 

스와이프 제스처 방식이 불편하신 분들은 버튼을 사용으로 사용하면서 투명하게 만드는 두 번째 방법을 따라 해 주세요.

 

 

2. 굿락 어플 이용하기

 

저는 이 어플에서 설정을 하는데요. 네비게이션바를 어플의 사용 여부에 따라 나타나게 할 수 있고 디자인 변경 또한 가능합니다.

 

2.1 버튼 옵션

 

 

1. 갤럭시 스토어

2. 굿락 설치

3. NavStar 터치

4. 사용 중으로 바꾸기

 

우선 갤럭시 스토어에서 [굿락]을 설치해 줍니다. > 화면을 내려서 [NavStar]을 들어가 줍니다. > 버튼 페이지에서 [사용 중]으로 변경합니다. 이때 옆에 버튼 모양이 파란색으로 바뀌면 성공이랍니다.

굿락-버튼-누르고-기능-활성화
굿락-버튼-사용-중

 

5. 고급 옵션 기능 선택하기

 

고급 옵션을 설정하면 어플이 켜져 있을 때는 네비게이션바가 사라지게 되는데요. 우선 설정하기 위해 화면을 아래로 내리고 고급 옵션 항목이 눌러 줍니다. 이곳에서는 2가지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고정/숨기기 버튼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아래의 사진처럼 네비게이션바의 왼쪽에 작은 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네비게이션바가 고정이 되고 다시 두 번 누르면 고정 해제가 됩니다.

네비게이션바-왼쪽에-고정,-숨기기-버튼
네비게이션바-왼쪽-버튼

 

 

화면에서 고정

 

홈 화면은 핸드폰을 처음 켰을 때 보이는 배경을 말하는데요. 이 기능에 대해서 쉽게 표와 사진을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표를 보면 홈 화면과 어플을 사용할 때 네비게이션바가 고정이 되기도 하고 사라지기도 합니다.

 

화면 어플 화면
네비게이션바 고정 네비게이션바 고정 X

 

비교 사진으로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좌-우-비교사진
(좌)홈-화면,-(우)어플-화면

 

 

2.2 스와이프 제스처

 

굿락 어플에서 스와이프 제스처 기능은 제스처 핸들의 색을 바꿀 수 있는데요. 우선 바로 위에서 진행했던 순서와 동일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1. 굿락 어플 들어가기

2. NavStar 누르기

3. 스와이프 제스처 터치

 

버튼 옆에 [스와이프 제스처]를 눌러 줍니다. > 그다음 버튼을 눌러서 [사용 중]으로 변경해 줍니다. > [제스처 핸들 설정]을 켠 후 [색상]에 들어가서 원하는 색을 지정합니다.

색상-지정-후-변경
색상-변경하기

 

4. 적용 사진 보기

 

저는 녹색으로 지정했는데요. 네비게이션바의 색이 녹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색에서-녹색으로-색상-변경
회색-녹색

 

 

마치며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바를 투명하게 숨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을 읽으면서 이해가 되지 않은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