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친구가 안 떠요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내 스마트폰에 상대방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카톡 친구 목록에 뜨게 됩니다.

 

카카오톡-친구목록에-친구-안나옴-썸네일

 

그런데 연락처에 등록했는데도 친구 목록에 뜨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2가지 상황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상대방이 카카오톡 계정이 없는 경우
  2. 친구 목록이 연락처와 아직 동기화가 안 된 경우

 

카톡은 국민 메신저라고 불릴 만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보통 2번 상황인 동기화가 안 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연락처 동기화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됩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바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아래에서 그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친구가 안 떠요 해결 방법

 

 

1. 카카오톡 앱 실행

2. 설정 아이콘 터치

 

먼저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들어가 주신 후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설정-아이콘

 

3. 전체 설정 항목 선택

 

그러면 아래처럼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전체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전체-설정-항목

 

4. 친구 메뉴 누르기

 

카톡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친구] 메뉴를 눌러 줍니다.

친구-메뉴

 

5. 친구 목록 새로고침 버튼 누르기

 

다음으로 [친구 목록 새로고침] 목록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카톡-친구-목록-새로고침-버튼
친구-목록-새로고침-버튼

 

6. 최종 추가시간 확인

 

그러면 위쪽에 '새로고침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알림 창이 뜨게 되며, 최종 추가시간이 현재 시간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제 카톡 친구 목록을 보시면 연락처에 저장된 상대방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친구목록에-친구가-안-떠요-문제-해결-완료
새로고침-완료-팝업-창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친구가 안 떠요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친구 목록에 뜨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이런 식으로 새로고침을 한 번만 해주시면 바로 대부분 해결되실 겁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은 분들은 저장한 연락처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