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들이 모여있는 정보 마을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스마트폰 전원 버튼 없이 재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전원-버튼-없이-재부팅

 

핸드폰을 자주 바꾸신 분들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재부팅 버튼이 고장 났을 경우에는 휴대폰 안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들을 열어 보기 힘든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더군다나 엎친데 덮친 격으로 주말일 때나 부품이 없어서 수리를 할 수 없을 때에도 크게 당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법은 항상 존재한답니다!

 

 

스마트폰 전원 버튼 없이 재부팅 방법 2가지

 

스마트폰을 재부팅하는 방법으로 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홀드 버튼의 고장 여부에 따라 부팅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화면 상단 바에서 재부팅하기
  2. 충전선 연결로 재부팅하는 방법
  3. 버튼 3개로 부팅하는 법(전원 버튼 사용)

 

 

1. 화면 상단 바에서 재부팅하기

 

첫 번째 방법은 스마트폰과 홀드 버튼 모두 고장 나지 않은 경우에 따라 해 주시고 홀드 버튼만 고장 난 경우에는 두 번째 방법을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고장 X
홀드(Hold) 버튼 고장 X

 

 

1. 휴대폰 화면 켜기

 

화면이 켜지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해 주세요.

 

  • 화면 2번 터치
  • 하이 빅스비 사용(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 2번 터치

 

화면 2번을 연속으로 터치하면 화면이 켜집니다.

 

 

2. 상단 바 내리기

3. 화면 잡고 한번 더 내리기

 

화면 위에 있는 [상단 바]를 내려 줍니다. > 그다음 화면을 손가락으로 누르면서 한번 더 내려 줍니다.

상단-바,-화면-내리기,-전원-버튼-화면
상단-바,-화면-내리기

 

4. 전원 버튼 터치

5. 다시 시작 및 전원 끄기

 

화면 우측 상단에 [전원 버튼]을 눌러 주세요. > 그리고 [전원 끄기] 또는 [다시 시작]을 눌러서 휴대폰을 재부팅해 줍니다.

전원-버튼,-전원-끄기,-다시-시작
전원-버튼,-다시-시작

 

 

하이 빅스비 사용(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스마트폰 가까이에서 "하이 빅스비 핸드폰 다시 껐다 켜줘."라고 말을 하면 다시 시작할 건지에 대해 물어보는데요. 이때 "어."라고 대답해 주시면 됩니다.

 

※빅스비를 사용하시려면 기존에 이 기능을 활성화 해 두어야만 가능합니다.

 

 

2. 충전선 연결로 재부팅하는 방법

 

세 번째 방법은 충전선을 이용해서 휴대폰을 껐다가 켜보았는데요. 이때 사용한 휴대폰 기종은 'LG V10'입니다. 충전을 어느 정도 해준 후 충전선을 뽑았다가 다시 꽂으면 핸드폰이 다시 재부팅이 된답니다.

 

만약에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충전선을 연결하여 충전을 하고 그 후에 충전선을 뽑아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전원-버튼-없이-재부팅-방법
충전선-뽑기-및-켜기

 

 

3. 버튼 3개로 부팅하는 법(전원 버튼 사용)

 

휴대폰 기종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제가 실험해본 핸드폰은 삼성에서 만든 '갤럭시 온 7'이라는 제품입니다. 이 기종으로 설명드리는 이유는 오래전에 사진이나 동영상이 들어있지만 재부팅이 잘되지 않을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방법도 있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1. [볼륨 하 + 홈 버튼 + 전원(홀드) 버튼] 같이 누르기

2. [볼륨 하 키] 누르기

 

버튼 3개를 동시에 누르면 아래의 사진처럼 안내 글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 [볼륨 키]를 눌러서 휴대폰 다시 켜기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볼륨상 키를 누르지 않는 것입니다.

볼륨-하-누르고-재부팅
볼륨-하-키,-홈,-홀드

 

 

마치며

 

위의 방법을 모두 시도해 본 후에도 어려움이 있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전원 버튼 없이 재부팅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